국내여행

강릉단오제,천년의 힐링로드 단오절식 수리취떡





반응형



천년의 힐링로드 2013 강릉단오제



한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음력 5월 5일 단오제 

1967년 중요무형문화재 13호로 등록 2005년 유네스코가 

지정하는 인류구전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등재

천년의 힐링로드 2013 강릉단오제 단오문에 입성했습니다.





강릉단오제 주제관에 들어가면 양기가 센날(5월 5일) 

액을 물리치는 풍속의 궁궁이을 꽂아 줍니다





천년의 힐링로드 2013 강릉단오제 주제관에

관노가면극 포토존~





2013 강릉단오제 관노가면극 장구치는 포토존에서 인증샷~






2013년 강릉단오제 복도 받아 가라고 하시면서

사진을 찍어 주십니다. 감사감사~~





강릉단오제 소원나무에 소원을 써서 매달고 인증샷~






강릉단오제 남대천단오장 천년의 힐링로드 2013년 그네대회

한복입고 그네 굴리니 춘향이가 따로 없네요.






2013 강릉단오제 군인들의 한판승 씨름대회 입니다.






강릉단오제 아리마당 제32회 KBS 농악경연대회

신나는 장구와 꽹과리에 어깨가 들썩들썩~








단오문에 도착했을 때 오전 일찍 진행되는 조전제 

제례가 진행되고 있는 단오제단으로 한달음에 달려 왔습니다.

사람들이 빽빽히 들어서 있어 들어가기 쉽지 않네요






2013년 6월 12일 ~ 6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강릉단오 조전제 제례








가운데 분이 강릉 시장님이신 것 같습니다.

2013 강릉단오제 조전제를 마치고 인터뷰를 하시네요.






천년의 힐링로드 2013년 강릉단오제 조전제가 끝나고

단오절식 신주와 수리취떡 맛보기 세줄네줄로 늘어서 있네요.





강릉단오제 남대천단오장 2013년 강릉단오제 신주맛보기~






강릉단오제 음력 5월 5일 단오절식 수리취떡 드셔보세요






천년의 힐링로드 2013 강릉단오제 난장 먹거리 

사람들도 많고 맛난 음식도 즐비합니다.





통돼지 삼겹살 바베큐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

보기만 해도 침이 츄르릅~~ 





먹거리 난장을 지나면 1960 ~70년대 품바공연






남대천단오장 창포다리 건너편 강릉단오제 난장

세계 풍물 상품관과 강릉단오제 행사장으로 오가는 사람들

다리에서 보는 남대천단오장은 한가로워 보입니다.






여기가 강릉단오제 행사장 먹거리 난장이구요.

저 긑에 아스라이 보이는 곳이 단오제단이 있는 곳이지요





강릉단오제 남대천단오장 수상자전거 강릉단오제 행사장과

다르게 한가로워 보이는 수상자전거입니다






강릉단오제 남대천단오장에 아름답게 핀 장미






창포다리에서 찍은 휘날리는 강릉단오제





강릉단오제 세계 풍물 상품관 난장에도 사람들이 빽빽히 






위에서 내려다 보니 길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빽빽한 인파





강릉단오제 남대천단오장 창포다리에서






세계 풍물 상품관엔 세계여러나라 볼거리도 있지만

아이와 함께 만드는 체험공간도 있고 힐링체험도 있었어요.






강릉단오제 남대천단오장 아래에는 세계 풍물 상품관이 위에는

버스주차장에 관광버스가 빽빽히 주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본 버스주차장에 주차되있는 관광버스들





남대천단오장의 단오장행사가 진행되고 있고

창포다리 건너면 오른쪽 세계 풍물 상품관 난장이네요~

강릉단오제 구경 한번 자~알 했다 싶네요~




반응형
,